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 지정 신청

제출서류를 첨부하여 연명의료 정보처리시스템을 통해 신청

등록일 2018년01월12일 17시0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보건복지부는 임종과정에 있는 환자가 연명의료의 시행 여부를 스스로 결정할 수 있게 하는「호스피스·완화의료 및 임종과정에 있는 환자의 연명의료 결정에 관한 법률」(이하 ‘연명의료결정법’)의 2018년 2월 시행을 앞두고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 지정 신청을 안내하는 공고문을 보건복지부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이와 관련 전라북도는 ”노인인구 비율이 높은 우리 지역의 경우 스스로 연명의료에 대한 결정을 하고자 하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판단되며, 실제로 보건소에 문의하는 경우가 많다“며, 우리 도에서도 등록기관을 희망하는 단체가 많이 신청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연명의료란 임종과정에 있는 환자에게 하는 심폐소생술, 혈액 투석, 항암제 투여, 인공호흡기 착용의 의학적 시술로서 치료효과 없이 임종과정의 기간만을 연장하는 것을 말한다.

등록기관은 시설·인력 등 지정 요건을 갖추어 보건복지부장관의 지정을 받아야 하고, 사전연명의료의향서의 상담·작성·등록·홍보 등 업무를 수행하며, 신청대상은 지역보건의료기관, 의료기관, 사전연명의료의향서에 관한 사업을 수행하는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단체, 공공기관이다.

신청기간은 1월 22일부터 1월 26일까지 5일간이며, 결과는 2월 1일 발표 예정이다. 제출서식 및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보건복지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이동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갤러리

UCC 뉴스

포토뉴스

내고향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