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전주교육대학교-화엄사 간 MOU 체결

등록일 2018년05월02일 09시4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주교육대학교(총장 김우영)가 대한불교조계종 제19교구본사 화엄사와 1일(화) 오전11시에 상호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화엄사와 체결했다.


민족의 영산 지리산 자락에 위치한 화엄사는 국보와 보물, 천년기념물 등을 두루 간직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천 년 고찰로써, 사찰의 전통문화를 한번에 체험 할 수 있는 역사의 보고이다.


이번 MOU 내용은 ▶ 대한불교조계종 화엄사와 전주교육대학교 간 상호발전과 협력사항  ▶ 사찰체험(템플스테이)을 위한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 프로그램 및 행사 홍보 협조 ▶ 전주교육대학교 사찰 이용 협조 ▶ 기타 상호 협의 사항으로 구성됐다.


제19교구본사 화엄사 덕문 주지는 “사람들의 가치관이 날로 변하고 있는 현 시대흐름에 부합하는 화엄사가 되고자 한다”며 “이번 전주교대와의 교류협력 협약체결로 발전하는 화엄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날 김우영 총장은 “화엄사는 천년 역사의 유구함과 우리 전통문화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사찰이다”며, “사찰의 고유문화를 살린 전통문화 체험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협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동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갤러리

UCC 뉴스

포토뉴스

내고향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