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전북선관위, 동네방네 달리는 선거버스 운영

등록일 2018년05월09일 15시3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라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6월 13일 실시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찾아가는 선거 홍보서비스 제공으로 유권자와 소통하기 위하여 5월 8일부터 선거버스 운행을 시작하였다.

지방선거의 투표율을 높이기 위해 선관위가 고심 끝에 기획·제작한 선거버스는 내부를 선거체험관으로 조성하여 유권자를 찾아다니며 1인 7표 행사 및 사전투표제도 등 유권자가 꼭 알아야할 선거정보를 제공하고, 투·개표 체험, VR을 통한 선거역사전시관 체험 등을 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선거버스는 5. 31.까지 약 1개월동안 직장, 대학교, 군부대, 지역축제 등을 날씨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도내 곳곳을 찾아다니며 대상자에게 맞는 맞춤형 선거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5월 9일에 유치원과 초등학교를 방문하여 2백여명의 아이들에게 민주시민교육을 실시하고 선거타투 새기기, 선거공약 만들기, 선거퀴즈 풀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하였으며, 특히 대형선거그림 그리기 체험을 통해 모두 다함께 참여하는 것에 대한 소중함을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아이들에게 뜻깊은 경험이 되었다.

선거버스를 체험한 한 유권자는 “선거버스가 있다는게 신기했고, 커피를 마시며 편안하게 우리가 꼭 알아야 할 선거정보를 알게 되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선거버스와 더불어 5.19부터 선거일까지 윙바디차량으로 주요 공원 및 광장 등을 찾아다니며 공연 등 선거로드쇼도 진행할 계획이다.   

전북선관위 관계자는 “동네방네 달리는 선거버스를 통해 유권자와 함께 소통·참여하여 행복한 우리동네가 실현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히고 보다 많은 유권자가 선거에 관심을 갖고 참여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이동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갤러리

UCC 뉴스

포토뉴스

내고향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