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전북지방병무청, 6.13. 지방선거 사전투표 등 안내

현역병·사회복무요원 등 입영대상자 597명에게 안내

등록일 2018년05월15일 10시1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북지방병무청(청장 김용학)은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일인 6월 13일 이전에 군에 입영할 병역의무자들에게 사전투표와 관련된 정보를 안내했다.

이는 병역의무자들의 참정권을 보장하기 위한 것으로 안내문은  우편으로 발송했으며, 개인 휴대폰 문자메시지로도 안내했다.

먼저 6월 11일에서 12일 사이에 입영이 예정된 대상자들은 6월 13일 지방선거일에 본인의 주민등록지 관할 투표소에서 투표할 수가 없어 사전투표를 권장했다.

이들은 사전투표 기간인 6월 8일 ~ 6월 9일 06시부터 18시까지 전국 읍면동에 설치된 사전투표소 어디서나 별도의 신고절차 없이 신분증만 제시하면 사전투표를 할 수 있다. 대상은 99명이다.

5월 28일부터 6월 7일 사이에 입영할 병역의무자에게는 지방선거후보자 정보를 담은 선거공보를 5월 22일에서 5월 26일까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나 우편으로 발송하도록 안내했다. 선거공보  발송을 신청할 때에는 우편물을 받아볼 부대 주소지를 기재해야 하며, 본인이 입영할 부대 주소는 안내문을 참고하면 된다. 대상은 498명이다.
 
병무청 관계자는 “병역의무를 이행하고 있는 사람이 헌법상 권리인 참정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6.13.지방선거일 전에 입영할 병역의무자에게 사전투표 및 선거공보 발송신청 방법 등을 담은 안내문을 발송했다.”며 “안내문을 참고해 국민의 소중한 권리인 투표권을 모두 행사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동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갤러리

UCC 뉴스

포토뉴스

내고향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