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2018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 폐막

등록일 2018년05월29일 10시2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국 청소년의 열정과 희망으로 가득했던 2018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가 26일(토), 3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전라북도·여성가족부, 군산시가 공동주최한 이번 박람회는 ‘현재를 즐기는 청소년 미래를 여는 청소년’이라는 주제로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 일원에서 진행됐다.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기술체험을 할 수 있는 미래존, 다양한 진로와 직업군을 탐색하는 진로존, 사회공헌 활동을 공유하는 행복존, 청소년들이 끼와 재능을 발산하는 창의존, 가상 재난대피 체험을 할 수 있는 안전존과 청소년 휴게존에 전국 120여개 단체, 173개 체험부스가 운영되었다.


이번 박람회는 특히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사물인터넷(IOT), 가상현실(VR), 3D프린팅, 코딩, 드론체험, DIY 등 다양한 메이커 활동이 큰 인기를 얻었으며 상호 협력과 창의적인 역량 향상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행사장을 구성하여 변화하는 시대 흐름을 적극 반영하였다.


26일 진행된 폐막식은 청소년사회자 공모에서 선정된 군산시 청소년 2명이 진행하였으며 우수부스 시상식과 청소년대표 이승현양의 소감발표, 차기년도 개최지로 선정된 수원시에 행사기 전달 등 본행사를 마치고, 동아리경진대회 우승팀 공연과 고등래퍼 박준호, 가수 타이미 등 유명가수가 축하공연을 펼치며 3일간의 대축제의 막을 내렸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빙속여제 이상화 선수의 토크콘서트 ▲ 서울대학교 홍병희 교수의 4차산업혁명 관련 강의 ▲ 주한호주대사 제임스최 글로벌리더십 ▲공부의신 강성태 강사의 특강 등 다양한 분야의 멘토를 초빙하여 유익한 강연과 진한 감동의 여운의 남겨줬으며, 야외공연장을 별도 설치하여 행사기간 상시로 청소년을 위한 특별공연을 진행하는 등 수많은 청소년들이 축제를 즐기고 끼를 발산하는 자리가 되었다.


개최지 군산시는 청소년박람회장을 경유하는 특별 시티투어버스 운영, 군산 및 익산 일원 셔틀버스 운행, 근대역사박물관 및 주요관광지 청소년 무료개방, 월명동 시간여행마을 거리 버스킹 등 청소년박람회를 위해 군산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편의제공을 했으며, 공무원과 자원봉사자, 시민경찰 등 1,000여명의 지역주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행사를 함께 만들어 나갔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행사 기획에서 연출까지 청소년이 직접 만들어가는 축제를 모토로 제1회 청소년정책주장대회, 청소년모의선거, 박람회 최초 개·폐막식 청소년사회자 진행, 청년 푸드트럭 운영, 역대 대학생봉사자 최대 참여를 이끌어 내는 등 청소년이 주도하는 축제에 대한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새로운 꿈을 찾고 더 많은 자신감을 가져 밝은 미래를 펼쳐나가기를 기대해본다.

 

이동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갤러리

UCC 뉴스

포토뉴스

내고향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