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정읍경찰서 입암파출소,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에 총력

등록일 2018년05월30일 15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정읍경찰서(서장 한도연) 입암파출소에서는 본격적인 농사철을 맞이하여 농기계 운행이 증가,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 농기계 후면에 야광반사지 부착 및 마을 방문 순회 교육을 실시하는 등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농사철을 맞이하여 경운기 운행이 증가하고, 운전자의 고령화로 민첩성이 떨어져 운전미숙으로 인한 사고가 발생하고 있으며, 특히 야간에는 후방에서 접근하는 차량이 앞서가는 경운기 등 농기계를 미처 발견하지 못하여 추돌하는 사고가 발생하는 등 인명사고로 이어지고 있어 이를 예방하기 위하여 주민밀착형 탄력순찰 시에 경운기 등 농기계 대상으로 야간에 시인성이 높은 야광반사지를 부착하고, 주민 상대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활동력이 떨어지는 노인들에게 편리한 이동수단으로 이용되고 있는 4륜 오토바이(일명 사발이)를 도로에서 운행할 시에는 운전면허증 취득 후 운행할 것과 안전모를 꼭 착용할 것을 당부하였다.
 
입암파출소장은 “경운기 등 농기계는 안전장치가 미흡하여 교통사고 발생 시 인명피해가 높은 만큼 야간에 운행을 자제하고, 운전자 스스로가 안전수칙을 지키는 것이 사고예방의 지름길이다“고 말했다.

이동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갤러리

UCC 뉴스

포토뉴스

내고향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