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여산초 등 학생 400명, 육군부사관학교 국군장병에게 감사편지 행사

국군장병 아저씨! 나라를 지켜주셔서 감사합니다.

등록일 2018년06월08일 11시2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북서부보훈지청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8일 오전 육군부사관학교 국군장병에게 학생들의 감사편지와 국군장병 위문금을 전달했다.

올해 제 2회를 맞는 국군장병 감사편지 쓰기 행사는 부사관학교 장병 자녀의 절반 이상이 인근 여산초에 재학중인 것에 착안하여 나라를 지키기 위해 수고하는 군인 아빠 또는 훈련 중인 부사관 훈련생들에게 어린이들이 감사의 마음을 담은 편지를 직접 써서 평소의 고마운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여산초등학교와 황등중학교, 이리백제초등학교 학생 400여명이 참여했다.

특히 금번에는 여산초등학교 학생 70여명이 직접 부대를 방문하여 부대내에서 감사편지 쓰기 행사와 보훈 ○×퀴즈대회에 참여한 후 전사박물관 등 부대시설을 견학하고 병영식 체험도 병행해 학생들이 나라의 소중함을 깨닫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날 편지를 받아본 한 장병은 “자녀가 직접 손으로 쓴 편지를 받아보니, 가족의 소중함이 더 깊이 느껴진다.”면서 “이 순간에도 나라와 국민을 지키기 위해 밤낮없이 근무하는 군인들에게 큰 격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북서부보훈지청 관계자는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기리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기획된 이번 행사는 평소 지나치기 쉬운 국군장병에게 감사를 표함으로써 국민이 하나되는 뜻 깊은 행사이며, 앞으로도 나라를 위한 희생과 헌신에 감사하고, 화합하여 더 큰 대한민국을 이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보훈문화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동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갤러리

UCC 뉴스

포토뉴스

내고향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