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정읍서, 호국보훈의 달 칠보 충혼탑 참배

등록일 2018년06월08일 15시4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정읍경찰서(서장 한도연)는 6. 5. (화) 오전 정읍시 칠보면에 위치한 칠보 충혼탑을 찾아 추념식을 갖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고귀한 희생정신을 기렸다. 이 날 추념식에는 한도연 서장을 비롯해 각 과장 및 파출소장 등 20여명과 함께 충혼탑을 참배하면서 시민이 안전한 정읍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정읍 칠보면 시산리에 있는 칠보 발전소는 우리나라 최초의 유역 변경식 수력발전소로 1945년에 건설되어 당시 남한 유일의 전기를 생산하는 발전소로 강원 영월 발전소가 적에게 점거된 직후, 남한 일대의 송전 공급에 없어서는 안 될 아주 중요한 장소였다.

칠보 충혼탑은 敵 2,500여명에 정읍 칠보발전소 일대를 포위하자 당시 경찰 75명으로 탈환한(1951. 01.) 차일혁 경무관의 경찰혼이 새겨있는 곳으로 매년 지역주민과 유가족,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참배가 거행되고 있다.

차일혁 경무관은 중국 서안일대에서 치열한 독립운동과 광복 후 건국활동 및 6.25 동란 중 칠보 발전소 탈환, 이현상 빨치산 토벌, 화엄사 등 사찰보존의 공을 인정받아 2011. 8. 26. 경무관으로 추서된 호국·문화·인본경찰의 표상으로 기억되고 있다. 

한도연 서장은 “국가를 위해 몸과 마음을 바치고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기 위해 산화한 선배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받들어, 시민에게 책임을 다하는 멋지고 당당한 정읍경찰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동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갤러리

UCC 뉴스

포토뉴스

내고향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