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익산署, 음주교통사고 예방 집중 음주단속 실시

등록일 2018년06월11일 12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경찰서(서장 이상주)에서는 교통사망사고 중 사회적 피해가 큰 음주운전 근절 및 교통선진질서 확립을 위해 6월 한 달 동안‘음주운전 집중 단속’ 및 ‘불법주정차 단속’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6. 1(금)에 있었던 음주운전 집중 단속에는 지구대․파출소 각 관내에서 교통경찰, 지역경찰 및 교통의경 등 40여명이 투입되어 유흥가 등 음주운전 위험 구간에서 집중 단속을 펼쳐, 음주 운전자 15명을 현장 적발하였고, 스팟이동식(이동식+거점식) 단속을 통해 음주운전 근절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한편, 불법주정차 통고장 및 ‘생활불편신고 앱’을 통한 불법주정차 단속도 병행할 계획이다. 보행권을 침해하는 대표적 교통 무질서 항목인 불법주정차 단속 강화를 통한 교통질서 확립을 위해 교차로, 횡단보도, 버스정류장, 인도주차 및 스쿨존 등 즉시 단속 구간과 주요 2차로 이상 도로 내 사고유발 불법주정차를 집중 단속할 예정이다.

 
이상주 익산경찰서장은“음주운전 교통사고 발생 건수는 증감을 반복하고 있으나, 음주운전 사고 피해는 여전히 심각한 사회문제라고 할 수 있다. 경찰은 음주운전 단속을 지속 전개하여 음주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한 익산시가 되도록 하겠다. 
 
아울러 불법주정차도 위법 행위라는 인식 확립을 위해 생활불편신고 앱을 통한 공익신고도 적극 장려할 계획이라고”고 말했다.

 

이동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갤러리

UCC 뉴스

포토뉴스

내고향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